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5 궁디팡팡 캣페스타 , 부산 궁팡 초대권으로 다녀온 후기

by ㄱ냥 2025. 3. 29.

 

 고양이 박람회하면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먼저 떠오르지 싶습니다. 고양이 집사님들부터 랜선 집사님들도 찾아주시는 2025 궁디팡팡 캣페스타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올해 궁디팡팡 부산은 과연 어떤 다양한 업체들이 있었고 작년과 비교해서 어떤 점들이 바뀐 것 같은지 개인적인 생각도 남겨보겠습니다.

 

 

기간 : 2025.03.28. (금) ~ 2025.03.30. (일)
시간 : 10:00 ~ 18:00 (일요일 17:30)
장소 : 부산 벡스코
요금 : 1차 사전예매 : 5,000원 / 2차 사전예매 : 8,000원 / 현장판매 : 고등학생 이상 성인 10,000원

 

 

 


▶ 입장 결제 초대권

 

 

 부산 벡스코 제1 전시장에 위치해 있어서 센텀시티역에서 걸어서 코앞입니다. 오픈런은 못하고 11시쯤 도착했는데 사람들 모두 오픈런을 했는지 안에 사람이 많더라고요.

 

 

 

 좌측부터 냥피또 복권 교환처 / 사전등록 키오스크 / 현장구매 / 초대권 / 인포메이션으로 부스가 나눠져 있습니다. 냥피또는 입장권을 구매하신 분들에게만 지급되는데 박람회장 내부에서 뽑기를 하고 상품 수령은 교환처에서 하는 것 같았습니다.

 

 

 

 

 궁디팡팡 홈페이지에서 받은 바코드를 스캔하면 되는데 저는 초대권이라서 그런지 바코드가 생성이 안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인포메이션으로 문의를 하니 입장처리를 금방 해주셨습니다. 게다가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장애인, 국가 유공자, 만 65세 이상, 만 15세 이하는 무료입장 혜택도 있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현장 인포메이션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바코드 스캔하고 입장권은 손목 티켓으로 발급해 줍니다. (입장권 사진은 집에서 촬영했습니다.)

 

 

 

 그 외에 종이 초대권이나 현장구매 등의 입장 방법도 모두 배너에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해 주세요. 참고로 고양이 박람회이지만 사람이 많이 북적거리고 치이는 곳이라 반려동물의 출입 금지이니 우리 아이들은 집 지킴이로 두고 오세요.

 궁디팡팡 캣페스타에 오셔도 벡스코 주차는 따로 지원해주지는 않습니다. 주차비는 승용차 10분마다 400원, 일주차 1.5만 원이니 참고하시고 주말에는 근처에 차가 늘 많아서 막힐 수 있으니 가능하면 대중교통 추천드립니다. 

 궁팡 부산 박람회 행사장 내부에 택배도 가능하니 짐 많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에 궁팡 캐릭터 풍선인형이 있는 포토존은 밖에 배치되어있네요. 여전히 참 귀여워요.

 

 

 입장존에 배치된 팸플릿 챙기실 때 고양이 종이도 꼭 하나 챙기세요. 길냥이들을 위한 기부 행사인 해피컷팅에 필요하답니다.(돈 드는 거 아니에요.)

 

 

 

 궁디팡팡 캣페스타 박람회 이제 입장합니다! 나갔다 들어오는 건 팔찌가 있는 한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이벤트 및 특별존

 

 

 들어가서 왼쪽 끝에 냥피또 이벤트존이 있습니다. 저는 초대권으로 입장한 것이라 냥피또가 없어서 이벤트에 참여하진 못했지만 작년에 했을 때 가챠로 금방 결과가 나왔었어요. 올해는 눈의 띄게 앞줄에 있어서 찾지 않아도 잘 보여서 좋아졌네요.

 

 

 택배는 입구로 들어가서 오른쪽 끝부스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택배존은 구석자리이지만 위치가 정확하니 기억하기에는 좋을 거예요.

 

 

 

 나름(?) 궁디팡팡 캣페스타의 기념품이라고 할 수 있는 귀여운 스탬프 찍어서 가세요. 스탬프존을 귀엽게 꾸며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스탬프존은 가운데 부스들 사이에 해피컷팅 부스와 함께 모여있습니다.

 

 

 

 해피컷팅 프로젝트는 귀여운 길냥이들의 중성화를 위해서 쓰일 기부금을 내는 행사예요. 중성화된 길고양이들을 표시하는 귀 끝 커팅처럼 이 고양이 종이 귀 끝을 컷팅해서 투명박스에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해피컷팅 프로젝트 부스도 행사장 가운데 쪽에 있어요.

 

 

 

 

 이번 궁팡 부산은 특이하게 카페테리아는 단순하게 판매하는 가게는 하나뿐이었어요. 박람회에는 보통 푸드트럭도 많이 들어오는데 궁디팡팡 캣페스타 부산의 카페테리아는 음료와 빵 정도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많이 크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카페테리아는 행사장 중앙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의자와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지만 규모가 엄청 크진 않으니 2번 정도 돌아봐도 다리가 많이 아프진 않았습니다.

 

 

 카페테리아 뒤편에 냥이들 입양 간판이 생겼네요. 집사를 기다리는 고양이들 입양해 가세요!

 

 

 

 그리고 올해 새로 생긴 것 같은 궁팡스쿨존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지만 현장에서도 자리가 있다면 참석 가능합니다. 각종 체험 클래스와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같은 전물 2층 회의실 215호에 있으니 밑에서 다시 다룰게요.

 

 

 


부스 등등~

 

 

닥터뮨 / 블랙우드 코리아

 

블랙우드는 올해도 어김없이 주사위 굴리기 이벤트를 매 정각에 하고 있었습니다.

 

 

 

 인스팅트는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간격으로 가챠를 1천 원에(1인 최대 1만 원까지)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12시 30분이었는데 이미 15분 전쯤에 인원 마감이 되었고 다음 시간은 2시였습니다만 상황에 따라 시간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가서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줄 서있으면 현금을 코인으로 바꿔줍니다.

 

 

 

커스텀 프린팅 밸류드

 인기가 많아 보였던 즉석 프린팅이 되는 밸류드입니다.

 

 

 

그림휴공방 / 적십자

적십자에서는 모루인형 만들기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조공

 

조공은 카카오 친구추가하면 캔 1개 주는 이벤트 하고 있었습니다.

 

 

알모네이쳐

 

 알모네이쳐는 기부이벤트와 동시에 2천 원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궁디팡팡 캣페스타의 서울과 일산 개최일정도 있으니 확인하고 참가하세요.

 

 

 집사는 집사라서 집을 못 산다는 말이 있죠. 마음껏 지르고 가시길 바랍니다.

 

 

 


궁팡스쿨존

 

 궁팡스쿨존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 215호로 올라가세요.

 

 

 미리 예약하신 분들 외에도 현장에서 자리가 있으면 참석이 가능해요. 체험행사는 유료이오니 결제하시고 참석하면 됩니다.

 

 

 

 저는 직접 그리는 고양이 키링 만들기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2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는 마법 같았네요.

 똥손도 할 수 있어요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등으로 받아온 소소한 간식만 모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이벤트가 많지는 않았던 것 같지만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던 궁디팡팡 캣페스타 부산이었습니다.

 

 모든 집사님들 궁팡 부산 즐겁게 쇼핑하고 즐기고 가시길 바랄게요!